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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계기술
진동기술의 개요 설계기술
- 진동모타 (VIBRATOR MOTOR) : 전류 ,전동력을 알 수 있다.
- 진동력 F= w/g*r*(2nN/60)*(2nN/60)에서 얻을 수 있다. - 진동중량 (재료 무게 + 콘베어 무게)
- 양진폭= 진동체의 가속도 와 회전수(rpm)과의 상관관계 적용
- 재료의 무게와 안전율을 고려한 경험치 적용(특히, 함수율,정전기 발생 유무,겉보기 비중,응착성,점도 등 적용)
- 여기서 평균 이송속도(*계산공식 생략)를 알아낼 수 있다.
- 따라서 이송량은 하중, 이송길이, 겉보기 비중, 이송속도를 모두 곱게 얻을 수 있다.
- 이송량 = W x H x Buck density x V x 60
- 예) 대진산업 표준타입 이송기의 평균 이송속도는 200 mm/s 이다.
-      물론 rpm과 weight를 조정함으로써 이송속도는 조절 가능하다.
- 정밀 설계기술과 오랜 경험에서 비롯된 기술이 중요하다.
- 유효권수- 적정권수는 6권이상이 적합하다. 전체 진동의 95%이상을 흡수해야한다.
- 처짐- 전체 하중의 ( 생략 ) % 처짐이 적합하다.
- 전체하중(비중고려),체적,선경,스프링상수,직경(외경,내경),자유장
- 전체하중과 처짐 및 진동력을 고려하여 스프링을 설계한다.
- 마지막에 총중량/스프링 갯수를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. 공명현상(Crack의 원인) 및 위험을 초래하는 원인이
- 될 수 있다.
※ 계산 공식 생략
- 설계 기술 미비에 따른 불량률 증가 및 재설계 요인을 줄일 수 있는 효율적 설계 기술이 요망된다.
- 모터용 베어링에 하중을 계산하고, 이를 기초로 적정 베어링의 선정과 모터의 Down Sizing을 목표로 설계한다.
- Mass center 계산
- Fly wheel-> 질량비=면적비를 이용하여 계산한다.(※ 공식생략)
- 진동추(weight)-Fly wheel과 같으며 Mass center를 구하여
- 진동추+Fly wheel과 진동추의 사용갯수에서 Mass center를 계산한다.
- 원심력 계산
- Mass center의 중심과 Mass center간 반경방향 거리를 이용한다.
- Fly wheel의 질량과 전체 진동추의 질량을 더해 Mass center를 곱한 후 회전수를 적용하면 된다.
- ※ 공식 생략
- 베어링의 반력 계산-최악 조건의 반력값을 얻는게 중요하다.